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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쥬얼리 조회 35회 작성일 2021-07-27 07:32:07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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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온 일주일 채식 반찬 만들기 2탄! 7 Korean Side Dishes (BANCHAN)

내가 먹는 것이 곧 내가 된다는 말이 있듯이 먹는 것이 편안해야 내 몸이 편안해지는데요. 하루하루 내 몸이 편안하고 가벼워질 수 있는 채식 반찬 7가지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한 번쯤 식탁에 올라온 반찬이지만 Vege is만의 스타일로 더욱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채식 반찬으로 건강한 한 끼를 만들어 보세요!


애호박 볶음 - 2~3인분 - 하 -10분
재료 : 애호박 1개, 다진마늘 1/2큰술, 통깨 약간, 식용유 적당량, 참기름 1큰술, 채수 50ml,, 소금 ½ 작은술, 다진 파 1큰술, 후추 약간
1. 호박은 0.5cm 두께로 어슷하게 썬 후 채썰어 주세요. 
2. 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다진마늘을 볶다가 향이 올라오면 채썬 호박과 다진파를 넣고 1~2분간 볶아주세요.3. 호박이 반정도 익으면  채수와 소금을 섞어 부어주세요. 뚜껑을 닫아 1~2분 정도 익혀주세요. 
4. 완성된 애호박 볶음에 참기름을 둘러주세요. 접시에 애호박을 담고 후추 약간과 통깨를 뿌려 맛있게 즐겨주세요.


청포묵 무침 - 2~3인분 - 하 - 10분
재료 : 청포묵 1모(300g), 쪽파 1줄기, 홍고추 1개, 통깨 약간, 조미김 1봉지, 소금 약간, 참기름 1큰술, 간장 1큰술

1. 청포묵은 적당한 두께로 채썰어주세요. 채에 받쳐 끓는 물에 데친 후 찬물에 담가주세요. 
(청포묵이 완전히 투명해 질때까지 데쳐주세요)
2. 쪽파와 홍고추는 종종 썰어주세요. 
3. 볼에 데친 청포묵을 넣고 간장과 참기름을 넣어 버무려주세요.
4. 쪽파와 홍고추를 넣고 조미김을 손으로 부숴 넣은 후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5. 통깨를 뿌려 맛있게 즐겨주세요.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세요.

오이 볶음 (기본 버전) - 하 - 2~3인분 - 10분
재료 : 오이 2개, 홍고추 1개, 소금 약간, 식용유 약간, 들기름 1큰술, 통깨 약간

1. 오이는 0.5cm 두께로 썰어주세요. 볼에 오이를 담고 소금 2큰술을 넣어 섞은 후 10분간 절여주세요.
2. 홍고추는 송송 썰어주세요. 절인 오이는 면보에 감싸 물기를 짜주세요.
3. 달군 팬에 들기름을 두른 후 오이를 넣고 볶아주세요.
4. 홍고추와 다진파를 넣고 한번 더 볶은 후 불을 끄고 통깨를 뿌려 완성해 주세요.

표고버섯볶음 - 하 - 2~3인분 - 10분
재료 : 표고버섯 8~10개, 양파 ¼ 개, 당근 ⅙ 개, 파프리카 ⅓ 개, 다진마늘 1큰술, 식용유 약간, 통깨 약간, 참기름 1큰술
양념 재료 : 간장 1큰술, 채수 50ml,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1.표고버섯은 기둥을 떼어내고 0.5cm두께로 슬라이스해주세요. 기둥은 손으로 찢어주세요. 
2.양파와 당근, 파프리카는  채썰어 주세요. 
3.달군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다진마늘을 넣어 볶다가 당근과 양파를 넣어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지면 표고버섯과 파프리카를 넣어 볶다가 양념 재료를 넣어 2~3분 정도 볶아주세요.
4.완성된 표고버섯볶음에 참기름을 두르고 통깨를 뿌려 맛있게 즐겨주세요. 


마늘종 볶음(매운버전) - 하 - 2~3인분 - 10분
재료 : 마늘쫑 250g, 소금 약간, 식용유 약간, 참기름 1큰술, 통깨 약간
양념재료 : 고추장 ½ 큰술, 고춧가루 1작은술, 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채수 50ml, 올리고당 1큰술

1.마늘쫑은 4cm길이로 잘라주세요. 볼에 양념재료를 넣고 섞어주세요.
2.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마늘쫑을 10초 정도 데친 후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빼주세요.
3.팬에  양념 재료를 넣고 바글바글 끓이다가 데친 마늘종을 넣고 골고루 섞어가며 2분간 볶아주세요. 
4.불을 끈 후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 마무리해주세요.


연근조림(4인분)-중-1시간30분
재료: 연근 작은사이즈 2개(500g), 식초 1큰술, 소금 1/2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약간
양념재료: 간장 6큰술, 맛술 5큰술, 설탕 3큰술, 올리브유3큰술, 올리고당 3큰술

1.연근은 조리용 솔로 문질러 씻어주세요. 0.5센치 두께로 잘라주세요.
2.냄비에 연근이 잠길정도의 물과 연근, 식초, 소금을 넣고 20분 정도 데친 후 찬물에 헹궈주세요.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3.냄비에 물 4컵과 양념재료를 넣고 끓여 양념이 끓어오르면 데친 연근을 넣어 1시간 정도 중간불에서 졸여주세요.
4.국물이 자작하게 졸아들면 올리고당과 참기름을 넣어 5분정도 센불에서 윤기나게 조려 주세요.
5.접시에 연근조림을 담고 통깨를 뿌려주세요.


양배추 볶음 - 하 - 2인분 - 20분
재료 : 양배추 1/4개 (350g), 진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현미유 1큰술(식용유로 대체가능), 후춧 가루 약간

1. 깨끗이 씻은 양배추는 심지를 자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 주세요. 두꺼운 심지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2.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향을 낸 후 양배추를 넣어 중불에서 볶아주세요.
3.양배추가 투명해 지면 간장과 후춧가루를 넣고 향이 나도록 잘 볶아주세요.
4.그릇에 담아 맛있게 즐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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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묵 넣자마자 끝난 김수미의 ′어묵조림′ | [수미네반찬 : 이웃집레시피] Korea Stir-fried fish cake recipe

어묵 넣자마자 ′끝난거야′????
이렇게 쉬우면 분량 어떻게 뽑아요ㅋㅋㅋㅋ

#수미네반찬 #김수미 #이웃집레시피 #KFOOD

... 

#후다닥건강반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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